12월 3일부터 4일까지 16개 KAIST 연구실 온라인에 오픈
AI·로봇·생명과학·반도체 등 최신 과학기술·연구실 소개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교수·대학원생과 질의응답 가능

(출처=KAIST)
(출처=KAIST)

KAIST(총장 이광형)가 12월 3일부터 4일까지 'OPEN KAIST 2021'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OPEN KAIST는 2001년부터 KAIST가 2년에 한 번씩 진행하는 행사다. KAST내 다양한 신기술을 연구하는 연구실과 직접 소통하고 관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OPEN KAIST는 코로나 19 확산세를 고려해 20년 만에 처음으로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서 방문객을 맞이한다.

OPEN KAIST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이동만 공과대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캠퍼스를 직접 개방하기 힘든 상황이지만 KAIST의 연구가 이뤄지는 공간에서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온라인 OPEN KAIST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온라인 OPEN KAIST,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

온라인 방식으로 열리는 이번 OPEN KAIST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각 연구실에 대한 온라인 공개 방송을 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각 연구실의 방송 내용은 항시 공개되는 것이 아니며 시간과 날짜가 정해져 있다.

방송에서는 각 연구실이 주도하는 최신 기술 설명과 시연, 연구성과 소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원격 체험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교수와 대학원생 등 연구진이 방문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질의응답도 실시간으로 마련된다.
 

#16개 참여 학과는 어디

▲전기및전자공학부 ▲건설및환경공학과 ▲산업및시스템공학과 ▲산업디자인학과 ▲바이오및뇌공학과 ▲신소재공학과 ▲생명화학공학과 ▲문화기술대학원 ▲전산학부 ▲물리학과 ▲생명과학과 ▲의과학대학원 ▲기계공학과 ▲항공우주공학과 ▲화학과 ▲원자력및양자공학과.

AI타임스 박성은 기자 sage@aitimes.com

[관련기사]KAIST, 모바일 앱 사용 패턴을 독창적으로 연구...CSCW 2관왕

[관련기사]KAIST 학생 창업기업 엘리스, 모교에 발전기금 3억원 약정

키워드 관련기사
  • KAIST, 새로운 기술 산학 프로그램 내놨다... 박용철 창업지원센터장 인터뷰
  • KAIST, 기업 지원에 본격 나선다...융합형 산학연계 프로그램(ILP) 국내 최초 개설
  • KAIST, 우수한 소재를 설계하는 딥러닝 방법론 개발
  • 키워드

    Tags #KAIST #OPEN KA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