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수요일마다 기초 AI 교육 특강 개최
백란 교수, ‘인공지능이 무엇인가요?’ 주제 강연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 초청, 지식 공유의 장 마련

호남대학교 AI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 6월 2일부터 격주 수요일 마다 'IT 알못들을 위한 시간'이라는 AI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호남대학교 AI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 6월 2일부터 격주 수요일 마다 'IT 알못들을 위한 시간'이라는 AI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인공지능에 대한 기초 개념부터 자율주행, 의료 AI까지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지식을 공유하는 장이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호남대학교 AI빅데이터 연구소에서 지난 2일부터 격주 수요일 마다 인공지능의 기초 개념부터 응용현장까지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일 열린 첫 강연은 백란 호남대 AI빅데이터 연구소장이 나서 ‘인공지능이 무엇인가’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강연은 ZOOM과 생방송 호남대학교 TV 유튜브로 동시에 방송됐다. 2차 특강은 오는 16일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유닛 상무가 인공지능 비서 활용사례를 통해 ‘인공지능 응용은 어떻게 하나요?’라는 주제로 실시된다.

이번 특강은 오는 9월 8일까지 격주 수요일을 이용해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재학생과 지역 중고생·주민 AI 역량을 신기술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초부터 응용까지 단계별 주제로 구성했다.

백란 교수는 “재학생은 물론 신기술에 관심이 많은 중고생과 지역민들을 아우른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 AI특성화대학 호남대학교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지역 허브 대학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특강은 ▲인공지능 응용은 어떻게 하나요(6월 16일) ▲미래자동차는 무엇을 말하나요(6월 30일) ▲로봇은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7월 14일) ▲빅데이터는 무엇인가요(7월 28일) ▲대체 에너지가 도대체 왜 나왔나요(8월 11일) ▲블록체인이 무엇인가요(8월 25일) ▲인공지능과 의료기술이 만난다면(9월 8일)로 진행된다.

AI타임스 구아현 기자 ahyeon@aitimes.com

[관련기사] 시급한 AI 인력 공급…"학교·학생·기업 모두 살려면 AI학과 실무형 커리큘럼으로 바꿔야"

[관련기사] 양승학 호남대 AI융합실증센터장 “지역기업 AI비즈니스 구현 적극 지원 할 것”

키워드 관련기사
  • 무인살상드론, 자율적으로 공격했다… 유엔 보고서 통해 밝혀
  • 마이크로소프트, 빌드2021 이후 이렇게 진화한다...오픈AI와 파트너십 강화
  • AI 기술 꽃피우는 ‘전남대병원 개방형실험실’ (下)